본문 바로가기
일상 잡동사니

엑셀 비밀번호 설정 간단해요

by 우람찬목소리 2018. 1. 26.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지금이 최강한파라고 하는데

다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 유의하시구요, 오늘 알려드리려고 하는

정보는 엑셀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서입니다.



자료 정리 시 유용하게 쓰이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엑셀이죠.

이러한 엑셀, 중요한 자료로 남들이 함부로

열 수 없게 하기 위해선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해드리려고 해요.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하기 위해선

엑셀프로그램을 열어야겠죠?

비밀번호를 설정하려고 하는 문서를 연 후

맨 상단 좌측의 메뉴를 클릭하여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른이름으로저장 창이 나오면서

저장이 가능한데요, 저장을 하기 전

아래에 저장버튼 옆에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도구를 클릭하시면 그 아래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웹 옵션, 일반 옵션, 그림 압축 등이 나옵니다.

여기에선 일반 옵션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일반옵션이라면서 백업파일항상만들기 체크가 나오구요,

그 아래로 파일 공유라며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 읽기전용 권장 체크 등에 대해서 나오네요.

여기에서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간단히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몇 자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엑셀에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 정말 간단하죠?

 다들 많은 참고가 되셨길 바람녀서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 모두 언제나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