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영풍문고 재고확인 간단하네요~

by 우람찬목소리 2017. 6. 20.


찰스 W. 엘리엇의 명언 중에서는

책은 가장 조용하고 변함 없는 벗이다.

책은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고 가장 현명한 상담자이자,

가장 인내심 있는 교사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들 독서하는 것 좋아하시나요?

저도 사실 이것저것 바쁘다보니 독서를 자주하는 편은 아닌데요,

그래도 시간이 날 때면 한번씩 서점에 들려

좋아하는 책을 사서 읽는 편이랍니다.

아무튼, 그래서 오늘은 영풍문고 재고확인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서점에 갈때 내가 원하는 책의 재고가 남아있는지

궁금한 경우가 많이 있을 거예요. 그냥 모르고 갔다가

재고가 없어서 되돌아오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말이죠.

오늘은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영풍문고 재고확인 하는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풍문고 재고확인을 하려면

영풍문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영풍문고를 검색해보시면 인터넷 대형서점,

영풍문고의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일단 사이트를 클릭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통합검색에 재고를 확인하고 싶은

구매를 원하는 책이름을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예시로 재가 감명깊게 읽었던

결혼말고 연애시작으로 검색을 해보도록 할게요.





결혼말고 연애시작으로 검색을 했더니

해당 결과값으로 총 12권의 도서가 검색되는데요,

가장 맨 위에 나온 결과값이 제가 읽었던 책이네요.

보시면 책의 간략한 설명과 함께 내서재담기,

장바구니, 바로구매 등의 버튼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선 책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책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책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집니다.

보시면 책 표지사진 밑으로

영업점 재고/위치 버튼이 보이는데요,

위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도서의 재고를 확인해볼 수 있다고 해요.





클릭했더니 위처럼 영업점마다 재고가 나옵니다.

지점명은 가나다순으로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재밌게 본 결혼말고 연애시작은

재고가 없는 곳도 많이 있네요.

여기에서 영업점 서가 위치를 확인하려면

해당 영업점을 클릭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분당 서현점을 눌러봤는데

해당도서의 ISBN과 저자명, 출판사,

출간일, 정가, 재고와 그 아래로 도서의 위치라며

분류별 도서 위치와 해당 도서의 위치가 나와있네요.

결혼말고 연애시작의 경우에는 B구역 소설/시 에세이 구간에

위치하여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영풍문고 재고확인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책의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으실 땐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재고확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고요,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많이 알려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 모두 오늘도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