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주민센터 업무시간 확인해보자

by 우람찬목소리 2017. 6. 1.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여러가지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서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방문을 하기 전엔 반드시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이 몇시까지 확인한 후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민센터 업무시간은 언제까지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주민센터 업무시간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들 오늘 포스팅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을 알아보기 위해선

네이버에서 동주소+주민센터로

검색을 해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저는 예시로 가산동 주민센터를 검색해봤는데요,

검색을 했더니 지도가 나오면서 해당 결과값이 나오네요.

맨 첫번째 가산동 주민센터 부분을 클릭해볼까요?





그럼 해당 주민센터에 대한 안내가 나온답니다.

가산동 주민센터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로 129,

지번주소로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144-3번지에 위치해있다고 하는데요,

전화번호, 분류, 홈페이지에 대해서도 나와있고

그 아래로 상세정보라며 이용시간이 나와있네요.

가산동 주민센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합니다.





해당 주민센터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업무시간 확인도 가능한데요,

가산동 주민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의 좌측 아래를 보시면 근무시간이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나와있죠?

토, 일, 법정공휴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근무시간이 나와있는 위치는 주민센터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를 순 있습니다.






가산동 주민센터 이외에도 신사동 주민센터,

논현동 주민센터 등 다른 주민센터도 검색을 해봤는데요,

모두 이용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나오네요.

일반적으로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은

전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주민센터 업무시간을 알려드렸는데요,

업무시간 궁금하셨던 분들은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 되었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구요,

오늘도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