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sk텔레콤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전화번호 알아보기!

by 우람찬목소리 2016. 12. 14.

요즘 폰 하나씩은 다들 이용하시고 계실텐데요.

보통 사용하는 폰에서 114를 누르면 고객센터로 연결되지만

다른 통신사의 폰으로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에는

통신사마다 고객센터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sk텔레콤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릴게요.

sk텔레콤 고객센터에 관한 정보는 T worl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에도 사이트에서는 멤버십, 지점/대리점/AS센터, 다이렉트샵,

상품서비스, 로밍, 이벤트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두세요.



T world 고객센터에 이용안내에서 서비스 이용안내로 접속하시면

제일 아래로 ARS 이용안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버튼식 ARS, 보이는 ARS, 음성인식 ARS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많이 이용하는

버튼식 ARS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우선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무료 고객센터 번호는

080-011-6000, 유료 고객센터 번호는 1599-0011이라고 합니다.



보이는 ARS도 알아봤는데요. 보이는 ARS는 별도의 번호 없이

114와 상담시간만 나와있는걸 보니 해당 통신사의 폰으로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상담시간은 버튼식 ARS와 동일하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네요.

보이는 ARS 메뉴는 1번 청구요금 확인, 2번 실시간 사용요금 조회,

3번 잔여 기본통화, 4번 소액결제 사용요금 조회, 5번 선택약정할인,

0번 상담사 연결이니 참고하여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음성인식 ARS를 알아봤는데요. 음성인식 무료 번호는

080-011-6000이고 유료 번호는 1599-0011이라고 합니다.

상담시간은 동일하게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확인되는데요.

음성인식 ARS는 보이는 음성안내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는 음성안내 ARS는 음성을 인식해서 화면으로 보여주는 방식이네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용안내도 나와있는데요.

보이는 음성인식은 별도의 어플을 이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어플을 깔아

sk텔레콤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sk텔레콤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전화번호를 알아봤는데요.

다른 통신사 휴대폰을 통해 sk텔레콤 고객센터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