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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잡동사니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어떻게 할까요?

by 우람찬목소리 2016. 7. 12.


간혹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인감증명서는 본인임을 인증하는 중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요새 많은 민원 업무 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이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은 아직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인감증명서는 가까운 구청 또는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시간 때문에 직접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기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의 경우 

필요한 서류나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과 구비서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하여 사이트창에 나오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민원안내, 민원신청, 확인서비스, 나의생활정보, 이용안내

이렇게 5개의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제일 처음에 있는 민원안내에서 분야별민원을 클릭합니다.





분야별민원을 클릭하니 다양한 민원을 분야별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위해서는

사회복지를 클릭하고 오른쪽 사회복지 상세분야에서

기초생활보장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기초생활보장을 클릭하면 관린민원이 위와 같이 쭉 나오는데요,

많은 민원에서 하단에 1페이지가 아닌 2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페이지를 클릭하여 인감증명발급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인감증명발급신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수수료,

구비서류, 신청자 자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발급은 방문을 통해 가능하고 위 처리기관을 통해 가능합니다.

민원인이 제출해야 할 서류와 제출하지 않아도 될 서류에 대해서 쭉 나와 있구요,

그에 해당하는 경우를 보고 구비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민원인이 본인이 아닌 경우 위임장, 위임자 및 피위임자의 신분증이 필요하고

위임장 및 법정대리인동의서, 대리인의 신분증, 증명청의 요청의 경우

위임자의 신분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위에 자신이 해당하는 경우를 확인하여 그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을 원하는 분들은 구청이나 주민센터로 전화하여

빠르고 정확한 안내 받아보시기 바래요.

누구나 신청발급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부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과 구비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감증명서는 방문해야만 가능하니 

대리발급인 경우 위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셔서

두번 걸음하는 일 없이 한 번에 해결하시기 바래요.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