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잡동사니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 굉장히 간단해요

by 우람찬목소리 2016. 5. 12.


요새 여름이고 하니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 굉장히 많더라구요.

하지만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 보다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루 동안 사람이 살아가는데 최소한으로 있어야 할 열량이 있기 때문에

먹고 운동하면서 빼야 건강한 몸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 때 내 몸이 하루에 필요한 열량이 얼마인가 궁금하실텐데

간단하게 키와 몸무게, 나이만 입력하면 평균적으로 내 몸에 얼만큼의 열량이 필요한지

확인하는 방법을 오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도봉구 보건소를 검색하여

위 사이트창에 나오는 도봉구 보건소에 접속해주세요.

자가진단테스트나 다양한 계산기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운동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위 도봉구 보건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기 바래요!





위 화면이 도봉구 보건소 메인 화면인데요,

다양한 서비스 중 왼쪽 가장자기에 빠른 서비스 보이시나요?

빠른 서비스를 보면 두번째에 건강아움터가 있는데 

이 건강아움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건강아움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건강관리에 대한 건강계산기가 나옵니다.

성장 발달 수준, 생리예정/가입기간, 활동량, 음식칼로리 등

기초대사량을 제외한 다양한 계산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기초대사랑계산기를 클릭합니다.





기초대사량을 클릭하면 새창에 위와 같이 기초대사량 계산기가 나옵니다.

보면 상단에 활동량, 영양, 생리/가임일 등 다양한 계산기도 보이시죠?

필요한 계산기를 선택하여 쉽게 계산하시면 됩니다.

하루 에너지를 얼마냐 쓰느냐에 따라 계산할 수 있고

나의 에너지 대사 상태가 정상인지를 판단해줍니다.

저는 여성, 나이는 25세, 신장은 171cm, 몸무게는 56kg으로 설정하여 계산해보니

제가 하루동안 필요한 기초대사량은 1389.8kcal로 확인이 되네요.

이렇게 내가 평균에 가까운지 확인이 가능하고 산출방법도 나와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내 몸을 생각해서 건강한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다음에도 더 좋은 생활정보로 찾아뵙겠으며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