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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잡동사니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초간단 방법 알려드려요.

by 우람찬목소리 2016. 3. 28.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라고 들어보셨나요?

많이는 아니지만 종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대출, 카드발급 등 금융권에 대한 업무를 볼 때 필요한 경우가 있고

아니면 공공기관에서 보조금이나 지원금을 받을 때 기관으로부터 요구되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다른 서류보다 

당사자의 보험가입이 되어 있는 곳이 직장인이 지역인지

알아보기도 쉽고 위조가 어려워 종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요구한다고 하네요.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놓는 것이 좋겠죠?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참고하시고 진행해주세요.



우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여

사이트창에 나오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위 화면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첫 메인화면인데요,

여기서 하단 쪽에 보면 자주찾는 메뉴가 보일거에요.

녹색부분과 파란색 부분이 있는데 파란색 부분 아래쪽에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합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가 있다고 가정한 후에 진행할게요.

개인인지 사업장인지 선택 후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하여 인증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위 화면과 같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화면이 나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의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네요.

보며 발급내역에 주민등록번호와 조회조건, 그리고 가입했었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입자구분, 사업자명칭, 취득일, 상실일 확인이 가능하고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받고자 하는 해당사항에 체크한 후

프린트발급을 클릭하면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여기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리며

오늘도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