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자격 알아보기 위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란, 구직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하고 그 범위 이내에서 자기가 주도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취업난이 심각한 지금, 취업을 잘할 수 있도록 학원비나 교육 등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일배움카드 자격이 되어야만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그럼 내일배움카드 자격 한번 알아볼까요?


첫번째로는 이직 예정의 근로자일 경우 내일배움카드 자격에 해당합니다. 계좌 발급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사업주와의 고용관계가 끝나는 이직예정의 근로자일 경우 내일배움카드 자격에 해당합니다.

두번째로는 무급휴직&휴업자 입니다. 경영상의 이유로 90일 이상 무급휴직.휴업을 하고도 

복귀하지 못한 근로자일 경우 내일배움카드 자격에 해당합니다.

세번째로는 비정규직 근로자 입니다. 기간을 정해놓고 일하는 근로자 또는 단시간 근로자 

또는 1개월 미만 근로자일 경우 내일배움카드 자격에 해당합니다. 단, 비정규직 근로자일 경우는

비정규직 보호법에 의하여 2년 이상 동일 사업장에 근무하는 자는 지원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래에 더 정확하게 설명되어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직업능력개발계좌제는 내일배움카드와 동일한 말입니다.)





내일배움카드 혜택대상입니다. 계좌발급 신청대상자는 현재 구직중ㅈ에 있는 전직실업자(고용보험가입이력이 있는자) 및 신규실업자(고용보험가입이력이 없는자)에 해당됩니다. 단, 구직등록을 한 후 취업시(180일이상)까지 다른 실업자훈련을 3회이상 수강한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연간 매출액 8000만원미만인 자영업자도 가능합니다.


그럼 내일배움카드 자격 잘 알아보셨으니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고용노동부 HRD-NET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동영상보기 버튼을 눌러 동영상시청(10~15분정도 소요)을 하신다음 완료되면 시청확인증을 출력합니다. 다음은 구직등록을 위해 워크넷 사에트에 방문하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 후 구직신청 버튼을 누른뒤에 안내에 따라 구직등록을 합니다.

구직등록후 인증이 완료되면 워크넷 사이트에서 최소 2회 이상의 구직활동을 하셔야합니다

워크넷 사이트에서 관련직종 검색 후, 취업을 희망하는 회사 두곳에 이력서를 내시고 하루에 한곳만 지원이 가능하니 이틀에 걸쳐 이력서를 내시면 됩니다. 구직활동을 마치셨으면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첫페이지 훈련과정 검색창에서 원하시는 지역과 교육기관 교육일정을 결정하신후 가까운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고용지원센터 방문 시 꼭 챙겨가야 하는 준비물은 신분증,본인통장계좌번호,구직활동 증명서를 가지고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고용지원센터 방문하셔서 담당직원과 상담후 아래와같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발급심사를 거쳐 5일안에 발급여부를 통보해줍니다. 수령일까지는 1~2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내일배움카드 자격 알아보는 방법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 잘 참고하시고 내일배움카드 혜택으로 좋은곳에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