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칼로리 계산기 하루 권장 칼로리는?

by 우람찬목소리 2015. 8. 21.

안녕하세요. 모두 금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다이어트가 한창이라 칼로리 계산기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주위에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공유하고자 포스팅 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조절 70% , 운동 30% 인데, 내가 과연 식단을 잘 챙겨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있는건지

오늘 칼로리를 얼마나 소모하였는지 체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그럼 칼로리 계산기 한번 살펴볼까요?


KorMedi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헬스센터 - 다이어트 - 칼로리 계산기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칼로리 계산기 표가 나옵니다. 첫번째로는 일일 필요 칼로리 계산이라고 해서 성별과 나이 키 몸무게를

입력하시고 활동성 체크란에 비활동적/저활동적/활동적/매우활동적 체크를 합니다.



두번째로는 식단 칼로리 계산. 오늘 먹은 식단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보시면 밥류 찌개류 볶음류 과자류 음료류 과일류 주류 양식류 빵류 등등 여러가지 식단이 많습니다.

저는 오늘 속이 안좋아서 야채죽을 먹었는데 야채죽 1인분 칼로리는 215kcal 이라고 하네요.

여러분들도 오늘 먹은 식단을 클릭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운동 칼로리 계산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필수겠죠? 

운동 칼로리 계산에도 매우가벼운운동/가벼운 운동/ 중증도의 운동/ 심한운동/ 격심한 운동 등등 나눠져있습니다.

매우 가벼운 운동에는 수면 휴식 식사 세수 취미 등등 여러가지가 있네요!

일상생활에서도 칼로리를 소모하고 있다는걸 알수있군요.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아직 점심시간이 얼마 안지나서 점심에 먹은것만 체크했더니

칼로리가 적정 필요 칼로리보다 부족하다고 하네요! 저의 하루 권장칼로리는 2181kcal 이라고 해요.

아직 202kcal 밖에 안먹었으니 오늘 저녁은 푸짐하게 먹어 볼 생각입니다ㅎㅎ

여러분들도 칼로리 계산기 이용하시고 다이어트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건강하시고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