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평일/주말 안내

by 우람찬목소리 2017. 12. 28.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살다보면 경찰서에 민원을 넣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경찰서 민원실은 업무시간이 언제까지인지

확실하게 아시는분들이 잘 없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토요일, 일요일은 업무를 하는지 등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경찰서 민원실은 평일의 경우

기타관공서와 같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업무시간인데요,

토요일의 경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업무를 보며

일요일에는 별도로 업무를 보지 않아

민원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경찰서 민원실 방문 시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방문예약이 가능한데요,

방문예약은 경찰민원포털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상단메뉴 중 민원신청에 보시면

방문예약 안내 및 신청이라고 나온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본인인증 후 방문예약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방문예약접수를 하면 빠른 시간 안에

담당자로부터 확인연락을 받을 수 있으며

원활한 서비스 진행을 위해 최소 3일전에는 접수를 하셔야 되낟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한 민원서비스에 대한 방문신청이 아닌 경우엔

통보없이 취소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구요,

신청인정보에 이름, 알림방식, 휴대폰, 이메일주소 등을 입력하고

방문정보에 신청한민원서비스 소관, 민원선택 후

관서찾기검색, 방문한날짜, 방문사유 등을 입력하여

신청을 하시면 간단히 방문예약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은 물론

방문예약 정보에 대해서도 안내를 드렸는데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