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휴일지킴이약국 간단하게 조회해보자

by 우람찬목소리 2017. 5. 23.

휴일지킴이약국 간단하게 조회해보자


평일에는 사실 큰문제가 없지만... 갑자기 일요일이나 공휴일때 아이가 아프거나 한다면 약국을 찾는 일이 보통이 아닙니다.

물론 많이 아프면 이것 또한 골치가 아프죠 아픈것도 서러운데 병원도 찾아야 하니까 말이죠

진짜 응급환자가 아닌 이상 사실 응급실 가도 사실 별거 안해줍니다. 피뽑고 혈관주사맞고 안정을 취하는 정도 이게 전부이죠 물론 병원도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휴일지킴이약국에 관한글이여서 먼저 안내를 해드릴까 하는데요..

제가 PC버전 밖에 없어서 사실 불편한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직접 모바일로도 접속을 해봤는데요

아직까지는 모바일 최적화는 안되어 있고 어플로도 아직 나와있는게 없더군요..


결국 모바일에서 화면 확대해서 사용을 해야 됩니다. 




먼저 네이버나 포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제일 상단에 휴일지킴이 약국이라고 나옵니다. 클릭이나 터치를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왼쪽에 보면 지역을 먼저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부산을 클릭을 해봤습니다.




그러면 조금 그 지역의 구가 나오는데요 저는 여기서 해운대구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로딩되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될수가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운영되는 약국이 나오는데요. 디테일 한 검색은 다시 해보면 되고요..

제일 중요한 것은 운영을 하는지 안하는지 전화로 먼저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저번에 운영하는 줄 알았다가 가봤더니 문이 닫혀있어서 짜증이 난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필히 전화는 필수입니다.



위치를 잘 몰라서 지도보기를 눌렀더니....

이런 팝업창이 뜹니다. 약국지도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크롬으로 접속을 해서 이런게 나왔나 싶어서 봤더니.. 인터넷익스플로러 또한 같은 증상을 보이더군요..

흠 급하면 바로 찾아볼수 있게 되어 있으면 참 좋을려면 아쉬운점이 있더군요


모바일로 병원 및 약국을 동시에 찾을때는 어플을 이용하세요

응급의료정보제공이라고 치시면 아래와 같은 어플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제 기종이 아이폰인데요 아이폰보다는 요즘은 안드로이드가 더 빨리 나오죠..


그러니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다운을 받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병원을 찾고 싶으면 병의원 찾기를 하시면 되고요 약국찾기를 원하시면 약국찾기를 누르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주소같은것은 네이버지도 및 다음지도 등 이걸로 찾는게 아무래도 더 정확하고 안내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모바일에서도 제대로 볼수 있게 업데이트를 좀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ㅠㅠ 화면 줌안할수 있게 해주세요..


여기까지 휴일지킴이약국에 간략한 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