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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잡동사니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정리해봤어요

by 우람찬목소리 2017. 5. 17.


옛날에는 별다른 절차 없이 간단하게 통장을 발급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대포통장 등을 예방하기 위해

통장을 만들 때는 통장을 만드는 이용목적에 따른

증빙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으로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다들 통장만들기 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들 개설하시는

입출금통장, 입출금통장을 만들 때에도 이용목적이 있는데요,

급여통장이라던가 법인통장, 연금수급통장, 모임통장 등의 목적이 있죠.

이러한 통장개설목적에 따라 요구되는 서류가 다른데요,

먼저 입출금통장은 적금통장이라면 자동이체계좌 등록이나

공과금 또는 관리비 이체 증빙자료 등이 필요하며





급여통장은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직장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납부확인서, 고용계약서 등이 필요하다고 해요.

법인통장의 경우에는 세금계산서나

납세증명서, 부가가치증명원, 계산서 등을

제출해야 통장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임통장의 경우에는 모임 입증서류 또는

회칙 등의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연금수급통장의 경우에도 연금증서나

국민연금 수급증빙서류 등이 필요하다고 해요.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근로계약서,

소득증빙서류, 아르바이트장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이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번 통장을 만들고 나면, 마지막 통장을 개설하고

한달이 지나야 또 개설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으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이 꼭 필요하다고 해요.

도장은 서명으로도 대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통장만들때 필요한것들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

은행마다 필요한 서류가 조금씩은 다를 수 있다고 하니

미리 해당 은행에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고요,

오늘도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