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잡동사니

전기차 충전소 위치 알아보자

by 우람찬목소리 2017. 3. 10.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도 간단히 몇 자 적어볼까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전기차 충전소 위치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번에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하면서

환경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좋은 전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이용시 다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정보시스템이라며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 전기차 충전소,

충전 위치제공, 차종별, 경로별 검색 정보제공 등이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하단 중간에 보시면 충전소 찾기와 구매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충전소 찾기를 보시면 전국의 충전소 위치 및 운영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충전소찾기를 클릭해볼까요?





충전소찾기를 클릭하시면 지도가 나오면서

전국의 충전소 위치들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왼쪽편을 보시면 지역선택이라며 시도/시군구,

충전소분류 그리고 검색어 입력 등으로

충전소를 검색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서울 강남구로 검색해봤는데요,

충전소 분류는 뭔가 하고 봤더니

대형마트, 공공시설, 공영주차장, 고속도로 휴게소,

관광지, 지방도로휴게소, 공중전화부스, 백화점, 호텔, 기타 등으로

충전소분류를 선택해 검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무튼 서울 강남구를 검색했더니 서울 강남구는 물론

그 인근의 모든 충전소가 검색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 경기도 화성시쪽의 충전소를 한번 눌러봤더니

해당 충전소 운영 현황이라며

구분, 충전기타입, 운전상태와

도로명주소, 운영기관, 연락처, 이용요금,

최근충전일 등의 상세 정봉 대해서 나오네요.


여기까지 전기차 충전소 위치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