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잡동사니

싸이월드 사람찾기 정말 간단해요!

by 우람찬목소리 2017. 1. 12.


요즘에는 sns하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이 떠오르지만

옛날에는 싸이월드를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죠?

그 때는 싸이월드를 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려웠는데요,

싸이월드 안의 돈인 도토리를 사서 홈피를 꾸미고,

BGM을 사서 매일 기분에 따라 바꾸고

커플이면 미니미도 커플로 맞추고. 정말 추억이 가득합니다.

아무튼, 이러한 싸이월드가 서비스 종료되었다

다시 개시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싸이월드 사람찾기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해요.





우선 옛날에는 PC로만 싸이월드를 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싸이월드도 어플로 나왔는데요,

요즘은 PC보단 스마트폰을 자주보다 보니

폰으로 싸이월드를 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폰에서 싸이월드 어플을 받아보도록 할게요.





다운 받으신 후 싸이월드 앱으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오랜만에 보는 싸이월드 미니미가 너무 반갑게 느껴지네요.

하단에 보면 아이콘이 여러개 있는데,

맨 오른쪽에 얼굴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일단 싸이월드 사람찾기는 로그인 후에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분들은

아래에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그리고 회원가입 버튼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 하단에서 사람두명이 나와있는 아이콘으로 들어가시면

일촌/팔로잉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옛날에 일촌을 맺었던 사람들이 나오네요.

그리고 일촌, 팔로잉, 팔로워를 확인할 수 있고,

추가 버튼을 눌러 사람을 추가할수도 있는데요,

추가 버튼을 눌러 사람찾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그 밑으로 휴대폰번호 등록 칸과

폰주소록 동기화가 나오고요,

그 밑으로 이름/이메일찾기, 일촌신청현황이 나오네요.

폰 주소록 동기화를 하면 최근에도 꾸준히

싸이월드를 이용 중인 친구들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폰 주소록 동기화 하고 싶으신 분들은 휴대폰 번호 등록 후 동기화하시면 되구요,

이번에는 이름/이메일로 찾기 버튼을 눌러볼게요.





이름/이메일로 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름으로 검색, 이메일로 검색으로 나뉘어

검색을 해볼 수 있답니다. 저는 예시로 김민지로 검색을 해봤는데요,

해당 이름의 사람들이 쭉 나오네요.

이름을 클릭하여 상대의 홈피에 들어가볼 수 있구요,

오른쪽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촌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간단히 싸이월드 사람찾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생각보다 싸이월드를 다시하는 분들이 종종 있으시더라구요.

다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할게요.

오늘도 언제나 웃음가득한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