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잡동사니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쉽고 빠르게 검색하세요

by 우람찬목소리 2016. 7. 7.


가끔 길을 걸어갈 때나 어디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고

가사는 알 것 같은데 노래 제목이 생각나지 않을 때 있지 않으신가요?

노래가사는 알고 흥얼 거리고는 있는데 노래 제목이 생각나지 않을 때!

가사만 조금 알고 있어도 바로 노래 제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나 음악 사이트에 검색해보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정확하고 빠르며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에 들어가면 메일, 카페, 블로그, 쇼핑, 뉴스, 증권, 영화, 웹툰 등

다양한 메뉴들을 녹색줄에서 확인할 수가 있죠?

여기서 뮤직을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여기서 가사를 검색할 수도 있고 또 노래도 들을 수 있답니다!





네이버 뮤직에 접속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에 내가 생각나는 가사를 적어주세요!

저는 예를 들어 '널 그리는 널 부르는 내 하루는' 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가사는 기억이 나는데 제목이 기억이 나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생각나는 가사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보면 제가 가사만 기억했던 노래가 바로 성시경의 '거리에서'였네요!

이렇게 간편하게 노래 가사를 한 줄을 다 알지 못하고

몇 문단만 알면 이렇게 바로 검색해보고 그 노래 제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 이제 노래 제목이 떠오르지 않아

답답해할 일이 전혀 없겠죠^^?





가사전체보기를 클릭하면 거리에서의 가사를

전체로 확인해볼 수가 있어요!

간편하게 찾을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래요.

늘 가사는 흥얼거리고 있는데 제목을 모를 때 너무 답답하곤 했는데

이렇게 간편하고 빠른 방법을 통해서 제목을 확인할 수 있으니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너무 쉽죠?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노래도 들어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비로그인 이용자는 1분 듣기가 제공되기 때문에

완곡을 듣기 위해서는 이용권 구매가 필요해요.

앞 도입부 1분만 들어도 흥얼거릴만한 가사라면 바로 어떤 노래인지 확인이 될 것 같네요!

많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언제나 행복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