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관부가세계산기 이용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by 우람찬목소리 2016. 4. 22.

해외직구로 물건을 구입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죠?

저도 우리나라에서 너무 비싸거나 구하지 못하는 것들은

직구 사이트에서 많이 구매를 하곤 하는데요,

해외직구를 저처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관부가세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오늘 관부가세계산기 이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관부가세는 말 그대로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합한 말로

물건이 해외에서 들어오기 때문에 정당한 세금을 내야 합니다.

지금 바로 관부가세계산기 이용방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관부가세계산기를 입력하면

아래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관부가세계산기가 나오는데요,

여기 물품선택에 대분류와 소분류를 구분하여 클릭해주세요.





대분류, 소분류를 클릭하면

의류부터 스포츠, 가구, 욕실, 주방, 침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를 들어 대분류에서는 의류/패션잡화를 선택하고

소분류에서 의류(일반)을 클릭해보았습니다.





가격은 30달러로 입력을 하니

미국제품으로 200달러 이하인 상품들은 면세로 확인이 되네요.

가격이 30달러인 의류 물품은 과세 가격이 48,163원이고

세금은 면제가 됩니다.





두번째로 동일한 물품을 구입한다는 가정하에

물품가격을 300달러로 정해서 계산하기를 클릭해보았는데요,

물품무게까지 입력을 한다면 조금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겠죠?

저는 그냥 물품무게 없이 물품가격을 300달러로 설정하여 계산하기를 클릭하니

과제가격은 375,624원이고 관세는 13%로 48,832원, 부가세는 10%로 42,446원이 나오게 되네요.


이렇게 미리 내가 구입하려고 하는 상품 가격이나 물품을 알면

쉽게 관부가세계산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위 절차대로 진행하여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여기서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시고 주말도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