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잡동사니

정상체중계산기 확인해볼까요?

by 우람찬목소리 2016. 4. 20.

이제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옷차림도 가벼워졌는데요,

그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살입니다.

저 또한 먹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너무 힘이 들더라구요.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건 운동과 또 식단조절인데요,

간단하게 자신의 몸무게와 키를 입력하면 BMI 치수를 알려주는 홈페이지가 있더라구요,

몸무게와 키를 분포도로 알려주기 때문에

조금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 검색창에 위와 같이 사이즈코리아를 검색하면

사이트창에 한국인 인체치수조사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메뉴에 사이즈코리아, 측정데이터검색, 인체치수조사보고서, 

표준인체 측정법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여기서 사이즈코리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나오는 세부메뉴 중 나의 체형알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나의 체형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본인의 키와 체중을 입력하여

비만도와 내 체형이 어느정도에 위치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성별, 연령, 키, 몸무게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키 171cm, 몸무게 56kg, 나이는 20~24살로 해서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위 정보를 입력하여 나의 체형알아보기를 클릭하니

위 화면과 같이 분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입력한 정보의 체형으로 키는 98퍼센타일에 해당이 되고

몸무게는 64퍼센타일에 해당이 되네요!

또 비만도는 19.15로 정상이라는 것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간편하게 집에서 위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정상체중계산기를 

확인해 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웃음 가득한 일들만 가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