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쉽게 하세요!

by 우람찬목소리 2016. 2. 15.


인감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뿐더러

번거롭고 위조사건도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인감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입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이 없어도 인감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고 해요.

이렇게 유용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쉽게 집에서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리의 모든 민원을 해결해주는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제일 상단에 있는 돋보기 검색창에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검색해주세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민원신청, 민원안내의 분류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인터넷민원신청건으로 확인되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옆에

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읍/면/동사무소에서 이용신청 후 가능하다고 해요.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간 제출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주소지라고 선택창이 나오고 선택한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 및 발급절차인데요,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우선 읍/면/동사무소에서 발급시스템 이용신청을 해서 승인이 난 후

민원 24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작성하고 전자서명 후에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증 출력 및 수요기관에 제출하면 확인 및 업무처리 확인이 가능해요.





위 절차를 꼼꼼하게 확인하시면 빠르고 쉽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이번주에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진다고 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몸 건강 유의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