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병원진료기록 쉽게 확인할수있어요!

by 우람찬목소리 2015. 9.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원진료기록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병원기록을 보려고 하면 병원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해야하는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병원진료기록 조회를 간단히 할 수있답니다.

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진료정보와 혜택이나 처방회수, 진료형태등을 조회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병원진료기록 쉽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병원진료기록 조회를 하시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된답니다.

병원진료기록 조회는 물론 보혐료 고지/납부현황이나 증명서 발급신청 산출내역조회 병원 및 검진기관을 검색하실수도 있고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뉴스와 소식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첫 화면에 들어가시면 제도소개 / 민원신청 / 뉴스.소식 / 국민참여 / 정보공개 / 공단소개 등이 있는데 맨 마지막에 보시면 전체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셔서 개인민원 이라는 글자를 클릭하세요! 그럼 자격, 건강검진, 나의민언보기, 사업장자료 제공동의, 보험료, 보험급여, 미지금 환급금 통합조회 및 신청, 보장구대여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험급여 메뉴에 진료받은내용보기 클릭해주시면 자신의 병원진료기록을 조회하실 수 있답니다.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나 회원가입하셔서 일반로그인으로 병원진료기록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수진자 이름을 쓰고 신청일자에 진료했더너 날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오늘 이렇게 병원진료기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잘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