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동사니

열차시간표조회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by 우람찬목소리 2015. 8. 28.

안녕하세요 이제 곧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절이 다가오면 친척집이나 외갓집 방문으로 열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오늘은 열차시간표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친척집이 서울에 있어서 명절때에는 열차시간표조회 꼭 확인하고 예매를 한답니다ㅎㅎ

이렇게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좌석까지 빠르게 결정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하고 편리한것같습니다.



가끔 열차시간표조회를 하지않고 열차를 타려고하면, 좌석이 이미 만석이거나 시간대가 맞지않아서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전에 미리 알아보고 승차권을 예약해두신다면 그런사태를 대비할 수 있어서 좋은것같아요! 저도 예전엔 무작정 오프라인으로 열차티켓을 예매하러 가곤했었는데 그렇게하니 시간대가 맞지않을때가 많아서 곤란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답니다. 그런사태를 대비하기위해 열차시간표조회 방법같은 좋은 서비스가 생겨서 실생활에 정말 유용한것같습니다. 그럼 이제 열차시간표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렛츠코레일을 검색해주시고 렛츠코레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명절 승차권 예약 / 평상시 승차권 / 예약방법 안내 / 열차시각 조회 / 잔여석 현황 등이 있는데

열차시간표조회를 위해 표시해놓은 열차시각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화면이 뜹니다. 추석 승차권 예약 일정은 2015년9월1일 - 9월2일 이며, 

승차권 예약은 9월25일 ~ 9월29일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9월1일은 경부,경의,충북,경북,대구,정전,동하남부선 승차권 예약이 되며 9월2일은 호남,전라,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외 기타노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터넷 예약시간(2015.9.1 ~ 2015.9.2 / 06:00 ~ 15:00 ) 에는 열차시각조회가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제일 빠른 9월25일 날짜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 열차시간표조회 해봤습니다.



열차번호와 출발지역 도착지역 출발시각 도착시각 편성정보 등등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보이는 열차명을 클릭하시면 열차 외형과 좌석배치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편성정보이미지에 대한 상세 설명은 편성정보를 클릭하셔서 더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열차 운행시각조회는 열차번호를 클릭하시면 되고

열차번호를 클릭하시면 열차종별(KTX,KTX산천 등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순서는 명절승차권을 예약하시면 예약접속대기로 되며 그 뒤에 로그인을 하셔서 즉시예약 또는 잔여석조회예약을 클릭하셔서 예약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열차시간표조회는 일자,시간,구간,인원수를 입력하신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서 열차를 조회합니다.

명절기간에는 자유석, 유아동반석은 운행되지 않습니다. 환승열차 조회는 KTX열차가 전후로 연결되는 경우만 조회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그럼 열차시간표조회 하시고 편안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